본문 바로가기

여행

레알마드리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스타디움 방문

반응형

스페인 마드리드 도시 중심부에 위치한, 라리가 최고의 팀이자 월드 클래스 명문인 레알 마드리드의 홈구장으로 사용되는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스타디움에 다녀왔습니다.

이 구장은 스페인 국가대표 축구팀의 홈구장으로 쓰이기도 한답니다.

참고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는 사람의 이름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스페인의 유명한 공격수 출신 국가대표 감독까지 레알 마드리드의 원클럽맨 산티아고 베르나베우라는 사람의 이름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심지어 레알 마드리드 역대 최장 기간인 35년 동안 회장직을 맡아서, 사실상 69년간 레알 마드리드를 위해서 일했다고 합니다.

 

Santiago Bernabéu Stadium - Google Maps

 

에스타디오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 Av. de Concha Espina, 1, 28036 Madrid, 스페인

★★★★★ · 경기장

www.google.com

 

그러나!!!! 안타깝게도 제가 방문한 2022년 11월

산티아고 베르나베우는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하기 위한 공사가 한창 진행중이었습니다.

 

공사중이지만, 공사현장 너머로 보이는 웅장한 스타디움 모습이 보이시나요!?

 

그리고 공사중이라고 할지라도 아래 위치에서 스타디움 투어를 하실수 있습니다.

 

https://www.realmadrid.com/en/tour-bernabeu?utm_source=estadio&utm_medium=qr&utm_campaign=tour_bernabeu-castellana_en

 

Discover the Tour Bernabéu: Ticket Prices and Opening Hours | Real Madrid C.F.

Do you want to visit the Santiago Bernabéu Stadium? Buy your ticket for the Tour Bernabéu and live a unique experience with Real Madrid

www.realmadrid.com

 

위 사이트에 가시면 티켓 예매를 할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12유로이면, 스타디움 투어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투어를 하지는 않았습니다.

 

라커룸 같은곳도 가보고 해야지 진정한 스타디움 투어이거든요. 바이에른 뮌헨 홈구장에 갔을때 선수단 라커룸도 가보고, 경기장 내부도 가보고... 그렇게 할때만 진정으로 스타디움 투어의 진면목을 느낄수 있는데, 안타깝게도 그러지 못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어쩔수 없이 외관만 보고, 기념품 샵만 들렀어요.

 

32번 게이트 쪽으로 가시면 입장하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가운데 보이시는 곳이 아디다스 기념품 샵이 있씁니다.

그래도 여기는 꼼꼼하게 둘러보았어요.

 

1층에는 마킹을 해주는 곳과 계산대가 있습니다.

그리고 축구공 등 악세사리도 있는데요.

 

진짜는 2층에 올라가야겠죠 ?ㅎㅎ

2층으로 올라가봅니다~

자자~~ 이제 저의 눈이 돌아가기 시작합니다 ㅎㅎㅎ

 

2층에 올라오면 22/23시즌 원정 유니폼이 굉장히 많이 깔려 있습니다.

연보라 색상인데, 작은 사이즈로 해서 아들과 같이 나눠 입으면 정말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뭐니뭐니 해도 현재 레알 마드리드 최고의 인기 선수는 카림 벤제마가 아닌가 싶네요.

 

22년도 발롱도르르 수상한 카림 벤제마의 기념품은 650 유로 ㄷㄷㄷㄷ

역시 발롱도르 수상자를 기념하기 위한 제품이 눈에 띄네요.

아... 갖 고 싶 다... ㅎㅎㅎ

 

저 사진은 아마 21-22 시즌 챔피언스리그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리는 모습인거 같습니다.

(리그 우승일수도 있겠네요)

어쨌거나 더블을 달성한 21-22 시즌은 굉장한 한해였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공사는 올해 완공 된다는 것 같기도 했는데, 현재 상태로 볼때 전혀 그럴 수 없을것 같더라구요. 아마도 전세계적으로 인플레이션이 오고 해서,, 여러모로 준공을 앞당기기 어렵지 않을까 싶네요.

 

하지만 완공이 되고 나면, 돔구장 형태로 천장을 덮을 수 있는 멋진 꿈의 구장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레알마드리드 회장인 플로렌티노 페레즈는 디즈니 랜드와 같은 테마파크 스타일로 바뀌게 될거라고 예고했는데요.

약 4억 파운드를 들여 개폐씩 지붕의 4가지 다른 종목 경기를 열수 있도록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나중에 새로운 구장이 완성되고 나면 꼭 다시한번 스타디움 투어를 해보고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