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정보

11호 태풍 힌남노 북상중 한반도 강타, 내일부터 전국 영향, 예상경로, 피해 예방

반응형

11호 태풍 힌남노 정보입니다.

 

출처 : 네이버 날씨

점점 더 북상하고 있네요.

 

다음은 YTN 뉴스에서 준 정보입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52/0001785024?sid=103 

 

[날씨] 초강력 태풍 '힌남노' 북상 중...내일부터 전국 영향

제11호 태풍 '힌남노'가 매우 강한 세력을 유지한 채 북상하고 있습니다. 내일부터 전국이 태풍의 직접 영향권에 들겠고, 최고 600mm의 호우와 초속 60m에 달하는 폭풍이 불 것으로 보입니다. 자세

n.news.naver.com

 

 

힌남노 태풍 경로 및 한번도 최근접 시각

힌남노 최근접 시각입니다.

이전보다 좀더 낮은 경로로 지나가네요.

 

다행히 태풍의 우측 반경은 피할수도 있겠습니다.

그런데 아직 변동 가능성이 있어서 계속 뉴스에 정보를 귀 기울여야 겠습니다.

 

 

 

힌남노 기상특보 및 예비 특보

 

기상특보와 예비 특보입니다.

 

강풍주의보, 풍랑주의보, 풍랑경보 다 있어요.

 

또한 예비특보에는 호우예비특보, 태풍예비특보가 경고 되었습니다.

 

 

 

힌남노 예상 강우량

비는 400mm 이상 올것이고, 제주도는 600mm 이상이네요.

정말 엄청난 양입니다.

 

6일이면 화요일까지 온다고 하네요.

 

 

강풍의 위력 (힌남노)

강풍의 위력으 ㄴ어마어마 합니다.

초속 30m 까지만 올라가도 가옥이 무너질 수 있다고 하네요.

 

힌남노 북상중, 국민 행동 요령

국민은 태풍 행동 요령을 익히고 잘 행동해야 겠습니다.

 

아무쪼록 태풍이 잘 지나가고, 평온한 가을이 찾아오길 기원합니다.

 

 

 

 

 

반응형